주요 내용으로 건너뛰기

1년 동안의 바깥생활(?) 준비물

책 '심플하게 산다'는 내게 엄청난 영감을 주었따.

일본에서의 생활을 1년 동안 하게 됐다. 내년 2월부터!


우선 방값이나 식비는 걱정 안해도 된다. 게스트 하우스에서 헬퍼로 일하면서 숙식을 제공받기 때문이다.

하지만 헬퍼는 급료를 지급받는 건 아니다. 하지만 나는 한 6개월 동안 장기간 일하고 싶다고 말했고,

게스트 하우스 여주인께서도 장기간 일할 사람을 환영한다고 했는데 좋은 점이 있었다.

바로 '두달 째부터 적게나마 용돈도 준다'는 것이다^^


용돈이라 그러길래 나는 정말 작게나마 한화로 한 10만원 정도 주실라나~했다.

처음부터 급료는 없다는 말에 기대도 하지 않았기에 - 그래도 거기서 일하고 싶다는 열망이 강했으므로 - 일년치 돈을 한국에서 착실하게 벌어서 가야겠구나...! 싶은 마음 뿐이었다.


근데 웬걸?! 5만엔을 용돈으로 준다는 것이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상에.... 세상에?!?!?

앵두나무 밑에서 앵두 쳐다보며 "와, 예쁘다~" 하며 입벌리고 감상 중이었는데 앵두가 툭 떨어져 입속으로 쏙 들어온 기분이랄깤ㅋㅋㅋㅋㅋ 여튼 금전적인 염려는 좀 덜어도 되게 됐다.




여하튼 그래서 1년 동안 밖에서 생활할 것이니 준비물을 단디 챙겨야겠지?

올해 초 읽었던 책 ⌈심플하게 산다⌋. 내 인생관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덜어내 주는데 큰 역할을 했다.

그래서 옷가지도 적게, 생필품도 적게. 겨울옷까지 합쳐서 큰 트렁크만으로도 부족하지 않게 가져갈 예정이다.



크게 세 항목  ⌘  [청결&화장도구] ∙ [옷가지] ∙ [그림도구]


1. 청결 & 화장도구

✦ 청결 : 비누/클렌징폼 ∙ 스크럽 ∙ 칫솔/치약 ∙ (바디워시/크림 ∙ 샴푸/린스) ∙ 여성청결제 ∙ 로션/크림

✦ 화장 : 선크림 ∙ BB ∙  섀도우(눈썹/아이라인) ∙ 아이라이너 ∙ (블러셔) ∙ 아몬드오일


2. 옷가지

오키나와는 오늘(12월20일)도 20도를 웃돈다. 그에 걸맞는 봄/가을 ∙ 여름옷이 주가 되어야겠지?

✦ 점프수트 1벌✔️, 반팔티 2-3장✔️, 나시 2장✔️, 레깅스 1-2장✔️, 청바지 1-2벌✔️, 반바지 3장✔️,

    긴팔티 1-2장✔️, 두꺼운 티 1장, 져지 1벌✔️, 겨울외투 1벌✔️, 목도리 하나✔️, 모자 하나(+밀짚)✔️,

    헤어밴드 두개?, 양말 몇켤레, 쪼리 하나✔️, 운동화 하나✔️


3. 그림도구

가진 건 손모가지 뿐인 그림쟁이로서 살아가기 위해... 치얼스.

✦ 노트북, 타블렛, 드로잉 노트, 수채화 종이, 파레트, 붓, 색연필, 마카, 잉크/펜, 휴대용 스캐너



잭슨 님의 창작활동을 응원하고 싶으세요?

댓글